Photos: Tourism Section Nara Municipal Officeffice

NPO 나라 외국어 관광 가이드 회
http://web1.kcn.jp/nara-guide-club/

관광스폿

日本語 English 한국어 中文(

야쿠시지 절
가스가타이샤 신사
도쇼다이지 절
간고지 절
고후쿠지 절

야쿠시지 절은 후지와라쿄에서 680년 덴무천황이 황후의 쾌유를 빌어 짓기 시작했습니다만 완성전에 돌아가셨습니다. 그래서 황후(지토천황)가 그 뜻을 계승하여 완성시켰습니다. 헤이조 천도에 따라 718년 현재지로 옮겼습니다. 금당의 본존인 야쿠시 삼존상은 일본 불교 미술의 최고 걸작이라 전해지고 있습니다. 원래의 건물은 거의 모두가 소실되었습니다만, 730년 건립된 동탑은 기적적으로 남아 있습니다. 1998년 세계유산으로 등록되었습니다.

약1300년전에 후지와라노 후히토라는 당시의 귄력자가 헤이조쿄의 번영과 후지와라가문의 씨족신을 모시기 위해 창건하였습니다. 이곳에는 4명의 신을 중심으로 하여 그 외에 61명의 신을 모시고 있습니다. 제1신은 다케미카즈치노미코토라고 하는데 흰 사슴을 타고 왔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나라에서는 사슴을 신의 사자로서 소중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경내에는 등롱이 약3000개 있고 등나무가 많이 있습니다. 5월에는 아름답게 핍니다. 1998년 세계유산으로 등록되었습니다.

신야쿠시지 절

도쇼다이지 절은 중국 당나라의 고승인 간진이 759년 창건했습니다. 간진은 계율을 전수할 수 있는 고승을 불러들이고 싶다는 쇼무천황의 초청에 응해 고생 끝에 6번째의 도항으로 일본에 온 이야기는 아주 유명합니다. 간진은 도다이지 절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계율을 주었습니다. 그후 순수하게 계율을 가르치고 싶다고 생각해서 이 절을 창건했습니다. 나라시대 건물인 금당에는 본존인 비로자나불이 안치되어 있습니다. 1998년 세계유산으로 등록되었습니다.

간고지 절은 일본에서 첫번째로 아스카에서 창건된 본격적사원인 호코지 절(아스카데라 절)이 기원입니다. 헤이조 천도에 따라 718년 현재지로 옮겼습니다. 당시 호코지 절에서 사용했던 1400년전의 기와의 일부가 지금도 극락방과 선실 지붕위에 사용되어 있습니다. 본존은 나라시대 (8세기)에 활약한 치코스님이 꿈에서 본 극락세계를 그린 만다라 (치고 만다라)입니다. 1998년 세계유산으로 등록되었습니다.

고후쿠지 절의 기원은 669년에 후지와라 씨가 교토에 세운 야마시나데라 절입니다. 672년 아스카로 옮긴 후 710년 헤이조 천도에 따라 현재지로 옮겼습니다. 그후 후지와라 씨 일족의 명복을 빌기 위해 약 100년에 걸쳐 오층탑을 비롯한 많은 건물들이 세워졌습니다. 1180년 전란으로 인해 모든 건물이 소실되었고 그후에도 몇번이나 화재를 당했지만 재건되었습니다. 국보관에 전시되어 있는 아수라상은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1998년 세계유산으로 등록 되었습니다.

신야쿠시지 절은 747년에 쇼무천황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기 위해 고묘황후가 건립했습니다. 창건당시의 건물인 금당,동탑,서탑, 승방등은 낙뢰나 큰 바람으로 인해 소실되었으며 나라시대 건물인 본당이 현재 남아 있는 유일한 것입니다.(국보) 본당안에 안치되어 있는 본존인 약사여래좌상과 그것을 수호하기 위해서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소상의 십이신장은 파손으로 인해 새로 만들어 진 하나를 빼고 모두 국보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가을에는 절의 경내에 싸리꽃들이 만발합니다.

헤이조쿄는 710-784년 사이에 일본의 수도였습니다. 중국 당나라의 장안(현 서안)을 본떠 만들어진 거리는 75미터 폭의 주작대로를 중심으로 바둑판 상으로 정연하게 구획되어 있었습니다. 교토로 수도가 옮겨진후 건물은 새로운 수도에 운반되어져 이 지역은 대부분이 논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막대한 수의 목간을 비롯한 다양한 지하유물이 좋은 상태로 보존되었습니다. 1998년 세계유산으로 등록되었습니다. 현재 가장 중요한 건물인 태극전과 헤이조궁의 정문인 주작문이 복원되었습니다.

헤이조궁 유적

호류지 절은 요메이천황이 자신의 쾌유를 빌어 건립되기 시작했습니다만 그 실현을 보지 못하고 돌아가셨습니다. 그후 스이코천황과 쇼토쿠태자가 의지를 계승하여 607년에 완성했습니다. 그러나 670년 소실되어 700년 전후에 재건되었습니다. 금당의 본존 석가삼존상은 도래인의 자손인 도리가 만들었습니다. 다이호조덴에는 백제관음을 비롯하여 일본의 불교미술을 대표하는 많은 국보 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 절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건물입니다. 1993년 일본에서 처음으로 세계유산으로 등록되었습니다.

호류지 절
나라마치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간고지 절의 옛날 경내를 중심으로 한 지역을 나라마치라고 부릅니다. 간고지 절은 극락왕생을 비는 서민들의 숭배를 많이 받은 절입니다. 나라마치에는 19세기에 세워진 민가가 많이 남아 있습니다. 여기서는 예전 서민의 생활 모습을 볼 수 있는 나라마치 자료관, 전통적인 상가인 격자집, 간고지 절 탑터, 고료신사등이 있으며 최근에는 전통공예품을 전시한공예관, 예전 상가를 개조한 카페, 잡화점, 레스토랑등이 있습니다.

동대사는 나라시대 수도였던 헤이조쿄 동쪽에 있는 커다란 절이라는 뜻으로 동대사라고 불립니다. 당시에는 천재나 기근, 역병의 유행, 전란으로 사람들이 많은 불안을 안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쇼무천황은 불교의 힘으로 나라를 다스리려고 비로자나불을 만들었습니다. 대불전은 두번 화재로 소실되었습니다만 재건되었습니다. 지금의 규모는 당시의 건물보다 축소되었습니다만 세계에서 가장 큰 목조건물입니다. 1998년 세계유산으로 등록되었습니다.

HOME
도다이지 절 (동대사)